□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 국제처는 지난 7일 본교 에벤에셀관 원형극장에서 몽골 볼강아이막 도지사 일행과 볼강아이막 출신 유학생들의 환영식 및 감사패 전달식을 가졌다.
□ 이번 행사에는 신한대학교 강성종 총장을 비롯한 국제처장, 국제어학센터장 및 김원기 객원교수 등이 참석하였고, 몽골 볼강아이막에서는 도지사를 비롯한 의회 의장, 군수, 교육과학부장 일행 및 볼강아이막 출신 유학생 7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몽골 유학생 환영식과 양국의 관계 증진에 기여한 도지사에게 감사패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 신한대 강성종 총장은 “몽골 볼강아이막 도지사의 교육에 대한 지대한 관심과 의지를 높이 평가하며, 특히 우수한 유학생들을 신한대학교에 지속적으로 파견해준 것에 대하여 감사하고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몽골 볼강아이막과 국제화 시대의 든든한 동반자 관계를 형성하고, 우리 대학을 거점으로 몽골의 지도자를 양성하는 공통의 비전을 향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 몽골 볼강아이막 아리온에르덴 도지사는 “신한대학교의 환대와 협력에 매우 감사하며, 앞으로 볼강아이막 유학생들과 몽골의 미래를 위하여 신한대학교와 지속적인 교류 협력과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 신한대는 몽골 볼강아이막과의 2023년 5월 MOU 협약을 시작으로 활발한 교류를 진행하고 있으며, 볼강 아이막은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는 도장학생을 선발하여 본교에 2년 연속 파견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교류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행사 사진/제공: 신한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