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학교와 메가젠임플란트. 산학업무협약(MOU) 체결
□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는 2024년 12월 05일 대한민국 대표 임플란트 및 치과용 의료기자재 전문 기업 ㈜메가젠임플란트(대표이사 박광범, 이하 메가젠)와 인재 양성 및 치과 산업의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번 협약식에는 신한대학교 장인봉 대외협력처 처장, 신종우 보건 대학 학장, 치위생학과 윤미숙 학과장, 치위생학과 조한아 교수, ㈜메가젠임플란트 BDS팀 오하늘 부장, BDS팀 유재혁 대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한대학교 믿음관 (3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되었다.
□ ㈜메가젠임플란트는 2002년 설립되어 약 100여 개국에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를 수출하고 있으며, 11년 연속 유럽 수출 1위에 이어 3년 연속 미국 수출 1위 기록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이다. 덴탈 업계 큰 화두인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의 선두기업으로서 메가젠은 환자의 구강 정보를 디지털화하여 최적화된 진료를 제공하는 방식의 대중화를 주도하고 있다.
□ 장인봉 신한대학교 대외협력 처장은 50년이 넘는 긴 교육의 역사 그리고 경기 북부 최고의 입시 경쟁률을 보이는 신한대학교와 미국과 유럽의 치과 산업 1위 기업인 메가젠임플란트와의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에 큰 시너지효과가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며 기대감을 보였다.
□ 신종우 보건 대학 학장은 최첨단 기술인 AI를 접목한 창의 융합 교육의 주도자로서 메가젠 임플란트의 세계화된 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인재 양성 교육과 마케팅 프로그램 등의 새로운 시스템 구축에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다.
□ 이번 협약을 통해 메가젠은 자사의 첨단 기술력과 장비 및 다양한 지원을 통해 신한대학교 학생들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환경과 시스템 구축, 현장실습 지원, 취업 지원 등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 지원, 양 기관 간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 및 지원, 산학협력 세미나, 특강, 워크숍 등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항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