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일
- 2024.09.25
- 작성자
- 신동현
- 조회수
- 435
신한대학교 건설환경기술연구원 · 중국 쉬춘(Xucun) 산업협회 업무 협의식 개최
신한대학교 건설환경기술연구원 · 중국 쉬춘(Xucun) 산업협회 업무 협의식 개최
건설환경기술연구원과 중국 쉬춘(Xucun) 패션의류 산업협회 간 관련 사업을 위한 업무 교류
□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 건설환경기술연구원은 지난 21일 신한대학교에서 중국 쉬춘(Xucun) 섬유 협회와 산학협력 기술혁신 관련 상호 간 업무 협의를 논의하였다.
□ 이번 업무 협의식에는 신한대학교 건설환경기술연구원장(김종규), 산학협력부단장(김호성), 건설환경기술연구원팀장(전영주)을 비롯하여 하이닝시 쉬춘 타운 의류산업협회 사무총장(페이링)과 하이닝시 천일 방직 유한회사 총경리(루건평)가 참석하였다.
□ 주요 업무 협의사항에는 의류 산업의 근본이 되는 요소인 섬유 제조 공정 시 발생하는 염색 폐수의 처리 및 염색 고도화 방안에 대하여 의견 교류를 하였다.
□ 특히 경기북부지역은 경기도 섬유 업체 중 72.7%(40개)와 염색가공 업체 중 78.7%(248개)가 밀집해 있어 전국 최대 생산 거점으로 중추적 역할의 강점을 가지고 있는 섬유산업단지가 있으며, 신한대학교는 섬유소재공학과, 첨단소재공학과, 디자인학과를 보유하고 있어 중국과의 협업 및 융합 연구를 통한 발전 방향에 부각을 나타내고 있다.
□ 신한대 김종규 건설환경기술연구원장은 이번 업무 협의식을 통해 “신한대학교와 중국 쉬춘 협회가 염색폐수 처리 기술 개발 및 친환경적인 이미지 브랜딩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며, 더 나아가 이러한 협력을 통해 섬유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하이닝시 천일 방직 유한회사 루건평 총경리는 “섬유 산업 관련 정보 교류 및 사업화 방향에 대하여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상황 분석에 따른 적합한 산업 기술을 적용하여 합리적인 결론을 도출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긍정적인 의사를 표현하였다.
□ 한편 하이닝시 천일 방직 유한회사(MIC. Rethinking)는 국가 첨단 기술기업으로써 중국 기성복 패션의 선두주자로 손꼽힌다. 또한, 중국 자카드 직물 트렌드의 출판사로 30년 이상의 지속적인 혁신과 연구개발을 이끌어 왔으며, 세계 최고의 원단 R&D 및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신한대학교 건설환경기술연구원 · 하이닝시 쉬춘 타운 의류산업협회 · 하이닝시 천일방직 유한회사 체결 사진>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